[스릴러 영화] 메두사(The Medusa Touch1978년) 염력으로 사람을 죽이고 대재앙을 일으킨다

영화 메두사(감독 잭 골드)는 염력으로 대재앙을 일으키는 작가 잭 모럴(리처드 버튼)을 정신과 의사 존 펠드(리 레믹)와 형사 브루널(리노 벤추라)이 그의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영화는 두 이야기가 교차로 진행되는데, (1) 과거에서 모럴과 존 펠드의 상의 이야기, (2) 현재 브루넬의 수사 이야기다.제목은 눈을 보면 돌로 변하는 그리스 신화의 메두사처럼 모럴의 눈을 통한 염력을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대성당이 무너지는 장면과 빌딩에 비행기가 충돌하는 장면은 영화의 하이라이트다.

줄거리의 남자가 심하게 머리를 맞아 사망했다는 신고를 받고 형사 브루넬이 사건 현장 아파트로 출동한다.죽은 줄 알았던 남자가 살아 있으면 급히 병원으로 옮겨진다.부상당한 남자는 작가 모랄이었다.

브루넬은 모럴이 정신과 의사인 존 펠드와 상의했다는 사실을 알고 그녀를 찾아간다.존 펠드는 모럴과의 상담 내용을 브루널에게 이야기한다.

<종펠드>

모럴, 윤리·도덕.

<브루넬>

모랄은 어렸을 때부터 자신에게 나쁜 짓을 한 사람들을 위해 정력적으로 사람을 죽였다.숨진 사람은 유모, 부모, 학교 교사, 판사, 전처, 옆집 여자였다.

유모(乳母).어버이, 어버이, 어버이.<학교교사>판사.전처.<옆집 여자>조사 과정에서 브루넬은 모랄이 정력을 가지고 있음을 점점 믿게 된다. 모럴을 공격한 것은 존 펠드였다.모랄이 최근 발생한 비행기 추락 사건을 일으켰다고 믿었던 존 펠드가 달에 착륙하는 우주선을 모랄이 공격하자 모랄을 막기 위해 죽이려 했던 것이었다.존펠드는 다시 모럴을 병원에서 죽이려 하지만 그의 염력에 의해 존펠드는 자살한다.모럴의 일기장을 분석해도 브루넬은 다음 공격 대상이 대성당 보수기금 모임에 참석하는 여왕 등 고위층 인사들임을 알게 된다.브루넬은 병원에 누워 있는 모럴의 생명유지장치를 제거하지만 모럴은 죽지 않고 대성당을 염력으로 공격한다.모럴은 다음 공격 대상이 원자력 발전소임을 암시하고 영화는 끝난다.모럴은 다음 공격 대상이 원자력 발전소임을 암시하고 영화는 끝난다.메두사 감독 잭 골드 출연 리처드 버튼, 리 레믹, 리노 벤츄라, 해리 앤드루스, 앨런 배델, 마리 크리스틴 발로트, 제레미 브렛, 마이클 홀든 개봉 1978.07.08.<이미지 출처 : IMDb>

error: Content is protected !!